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야기

토르 : 다크월드

by 후바이 2022. 5. 8.

토르 : 다크월드

 

토르 다크월드는 토르의 2번째 영화입니다. 어벤져스1에서 지구를 위협하던 로키를 아스가르드로 데리고 돌아간 후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어벤져스 이후 팬들의 큰 관심을 받은 상태에서 개봉하였지만, 전작들에 비교해 완성도가 떨어져 평단과 관객에게 좋은 평을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아스가르드에 대한 화려한 묘사와 말레키스와의 거대한 전투씬으로 볼거리는 많은 영화입니다. 또한, 로키의 캐릭터를 잘 묘사해 전작 어벤져스와 연계해서 본다면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영화입니다. 지금부터 토르 다크 월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토르와 묠니르
출처 : 구글 토르 다크월드

영화 기본 정보

 

감독 : 엘런 테일러

출연 : 크리스 헴스워스(토르), 나탈리 포트만(제인 포스터), 톰 히들스턴(로키), 안소니 홉킨스(오딘)

 

영화 줄거리

 

# 에테르의 힘

로키는 지구를 침략한 벌로 오딘에게 끌려옵니다. 오딘은 분노하며 로키를 지하 감옥에 가두라고 명합니다. 한편 토르는 아홉 개의 왕국을 돌며 위협이 되는 세력들을 정리하고 있었고, 승리한 후 아스가르드로 복귀하게 됩니다. 한편 제인 포스터는 런던의 한 폐건물에서 이상한 현상을 발견합니다. 건물 내 계단 사이로 물건을 던지면 사라졌다가 공중에서 다시 나타나 떨어지는 현상을 보게 됩니다. 제인 포스터는 그 건물을 더 조사하던 중 어떤 힘에 이끌려 알 수 없는 공간으로 빨려 들어가게 됩니다. 그곳에서 봉인된 에테르라는 힘을 보게 되고, 에테르가 제인을 덮치자 제인은 기절하게 됩니다. 에테르가 제인에게 흡수되자 이를 감지하고 말레키스가 깨어나게 됩니다.

 

# 말레키스의 야욕

말레키스는 기원전 2988년에 컨버전스라는 현상이 발생할 때 전 우주를 어둠으로 만들려는 계획을 했던 인물입니다. 여기서 컨버전스란 5000년마다 한 번씩 발생하는 현상으로 아홉 개의 세계가 일렬로 정렬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다크 엘프인 말레키스는 에테르를 이용해 우주의 모든 빛을 흡수하려고 했으나, 아스가르드의 군대에 의해 저지되고 맙니다. 아스가르드는 에테르를 말레 키스에게로부터 빼앗았지만, 이를 파괴할 방법이 없어 아무도 차지 못할 곳에 봉인하였고, 도망칭 말레키스는 멀리 도망가 동면에 빠졌던 것이었습니다.

 

# 다크엘프와 에테르 

한편 토르는 제인의 소식이 확인되지 않자 지구로 향합니다. 에테르의 힘에 의해 기절한 제인은 깨어난 상태였고, 밖으로 나갔을 때 실종된 그녀를 찾기위한 경찰들이 배치된 상황이었습니다. 토르는 그 상황에서 제인을 만나게 되었는데, 경찰들이 그녀를 데려가려고 하자 그녀의 몸에서 에테르의 힘이 방출되어 경찰들을 공격하게 됩니다. 이를 본 토르는 제인에게 심상치 않은 일이 발생했다는 것을 눈치채고, 그녀를 치료하기 위해 아스가르드로 데려가게 됩니다. 이를 본 오딘은 인간인 제인을 지구로 돌려보내라고 하지만, 제인 몸에서 방출되는 에테르를 보게 됩니다. 오딘은 토르에게 다크엘프와 에테르에 대한 내용을 알려줍니다.

 

# 말레키스의 공격

동면에서 깬 말레키스는 에테르를 되찾기 위해 아스가르들 공격할 계획을 짭니다. 그의 부하 한 명이 죄수로 위장하여 지하감옥으로 잠입하였고, 그곳에서 간수들을 죽이고 포로들을 풀어주는 데 성공합니다. 그곳에 있던 로키는 말레키스의 부하에게 아스가르드의 방어막을 해제하는 방벙을 알려줍니다. 결국 아스가르드의 방어막은 해제되었고, 말레키스의 군대가 아스가르드를 공격하게 되는데 말레키스의 기습에 아스가르드는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토르는 지하감옥의 난동이 로키의 소행으로 생각하고 지하감옥에 가서 사태를 잠재우게 되고, 오딘 또한 전투에 참여하여 전세를 아스가르드 쪽으로 가져오게 됩니다. 하지만 이미 말레키스는 제인 포스터와 토르의 어머니인 프리가에게 접근한 후였습니다. 프리가는 말레키스를 저지하는 듯하였으나, 결국 죽임을 당하게 됩니다. 하지만 에테르를 지킬 수 있었습니다. 토르는 급하게 어머니가 있는 곳으로 향하였고, 말레키스를 공격하였지만 그를 놓치고 맙니다. 오딘은 분노하여 전쟁을 선포하였고, 로키는 본인 때문에 어머니가 죽었다고 자책하며 토르에게 협력하기로 합니다. 과연 토르는 제인 포스터를 지키고 말레키스를 물리칠 수 있을까요? 

댓글